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과가 제안하는 신혼집 인테리어

시각디자인과가 제안하는 신혼집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뭘 해도 다르다? 그래서 시각디자인과가

이번에는 신혼집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혼집 인테리어를 사진으로 보면서 시각디자인과가 꼼꼼하게 확인하고 알아본

깨알돋고 유용한 신혼집 인테리어 꿀팁도 알려드릴테니 모두 확인하세요 :)

 

 

 

 

 

 

 

10~20평대

신혼집으로 가장 흔하게 선택하는 10~20평대 집은 보통 방 1~2개와 주방겸 거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침실과 거실이 작기 때문에 부부가 한 공간에서 알콩달콩 살기에 가장 좋은 평수라는 것! 시각디자인과가 알려주는 꿀팁은 작은 집일 수록 여백의 미를 두어야 한다는 것! 비어있는 벽 없이 가구들이 빼곡하게 들어가 있으면 답답해 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수납공간이 많은 가구를 활용! 또한, 시각디자인과가 추천하는 가구 스타일은 모던하고 심플한 것! 작은 공간에 복잡하고 화려한 패턴들이 가득한 가구는 오히려 정신 산만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하자면 앞으로 넓은 집으로 이사를 갈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염두하고 확장 가능한 모듈형 가구를 선택하는 것!

 

 

 

 

 

 

브랜드가 제안하는 가구 패키지를 눈여겨 보자!

가구를 구입할 때는 신혼부부들이 고민하는 것을 보면 미리 4인용을 구입할지 2인용을 구입할지 고민이라는것! 하지만 좀 더 머리를 써서 생각해보면 시각디자인과는 2인용 가구 선택을 제안! 왜냐! 아이를 낳은 후에도 아이가 왠만한 가구를 사용하는 연령대가 되기 위해서는 5~6년 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또한, 신혼집 인테리어에서 집 전체를 완벽하게 꾸미기를 추천하기 보다는 작게 꾸미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는 계절마다 그리고 이사를 가면 상황에 따라 인테리어 변경이 많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시각디자인과에서는 가구 패키지를 눈여겨 보라고 말하는데요! 방크기에 따라 취향에 맞는 가구 배치와 컬러 그리고 다양한 연출법을 제안하기 때문에 참고하기에도 좋고,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똑똑한 것이 대세! 가구도 스마트하게!

시각디자인과가 공부도 미술도 잘하는 것 처럼 좁은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예를들어 작업과 식탁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구이거나 아니면 소파와 침대를 겸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정말 백점! 아일랜드 식탁은 요리를 하는 공간과 식사를 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실과 주방을 나누는 파티션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공부하는 시각디자인과 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있는 인테리어랍니다!

 

색감에 민감한 시각디자인과가 신혼집 인테리어에 또하나의 꿈팁을 드리자면 소파와 함께 거실에 자리잡고 있는 거실장은 폭이 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거실 가구는 밝은 컬러와 구성의 통일성을 고려해야 시각적으로도 집 안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똑똑한 수납을 구현하라!

마지막으로 제안하는 것! 시각디자인과에서는 가구를 구매해 배치하는 대신 벽면을 활용하라는 팁! 벽에 선반을 달아 수납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식하는 효과를 줄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옷장의 문이나 욕실의 문도 슬라이딩 도어로 바꾼다면 문이 열리도 닫히는 공간을 굳이 확보하지 않아도 되고, 문을 닫았을 때 마치 벽처럼 보여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시각디자인과가 제안한 꿀팁을 보면서 이제 차근차근 신혼집 인테리어를 우리 한 번 시작해 볼까요?

 

 

[신혼집 인테리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