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디자인학부

만화학과 공모전 수상! 수상작 감상하기!

만화학과 공모전 수상! 수상작 감상하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만화학과 학생들이

이번에  한국 상품 문화 디자인 학회에서 주관하는

2015 학생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거 수상했다는 사실!

꺄! 정말 만화학과 학생들의 실력이 대단한데요!

아래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만화학과 학생들의 작품을 감상해 볼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만화학과에서는 이렇게 매학기 학생들이 실력을 쌓아서 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는데요! 대다수의 학생이 수상 소식을 알리면서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답니다. 이번 2015 학생 디자인 공모전에서는  동상 최수임(디지털일러스트학과 2학년)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장상 김성민(웹툰창작학과1학년) 우수상 최아정(웹툰창작학과1학년) 학생이 큰 상을 수상하며 박수를 받았고 곡관우, 김대환, 조재희, 정제영 학생은 특선을 받았답니다. 이외에도 14명의 학생이 입선을 하며 총 21명의 만화학과 학생들이 수상했다는 것!

 

 

 

 

 

이렇게 만화학과 학생들의 실력이 우수한 이유는 본교 교수님의 역할이 크시다는 것! 이미 아는 학생들도 많겠지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경우에는 디자인학부가 비실기로 진행되는데요! 비실기로 들어온 학생들이 이렇게 단시간 안에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이유는 수업의 70% 이상이 실기 수업일 뿐만 아니라 만화학과 교수님께서 1:1로 지속적인 디자인 코칭을 해주시기 때문이랍니다. 본교에 계시는 김지연 교수님께서는 이번 공모전을 학생들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만화학과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작품에 잘 표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테크닉을 직접 알려주시며 적극적으로 도와주셨다는 것!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이렇게 학기 중에 작업한 결과물이 그대로 공모전 참여로 이어서 수상까지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화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실기력을 공모전을 통해 입증하다 보니 취업 현황도 좋다는 것! 최근에는 본교와 MOU를 맺은 (주)디바스 업체로 학생들이 산학실습을 나가기도 했죠? 이렇게 회사와 직접적으로 연계되 취업을 하게 되면서 취업에 경쟁력을 갖추는 학교로 입지가 단단하답니다!

 

 

 

 

만화학과 학생들이 이렇게 활약할 수 있도록 밑받침이 되어주시는 윤현석 (네이버 웹툰 작가), 김지연 (웹툰창작학과 교수), 홍작가 (다음 웹툰 작가), 김선은 (엔씨소프트 디자이너 출신) 등 많은 교수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소식 알려주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