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디자인학부

허영만 전시회 [창작의 비밀] 200% 즐기기 :)

허영만 전시회 [창작의 비밀] 200% 즐기기 :)

 

 

 

 

만화가의 거장! 그리고 지금도 정말 우리에게 사랑받는 만화가 허영만!

허영만 전시회가 지금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답니다.

만화를 사랑하고 허영만의 만화인 타짜, 이끼에 울고 웃었던 당신이라면

이번 한기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회를 놓치지 마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에서 전시회를 200%즐기는 법을 공개할게요!

 

 

 

 

 

 

 

허영만 선생님 때부터 그림을 전시하는 이번 허영만 전시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리며 기간은 4월 29일 수요일 부터 시작된 것으로 7월 19일인 일요일까지 진행된답니다. 최근에 허영만 만화가는 힐링캠프에 나오셔서 작품세계 그리고 만화가로서의 인생에 대해 대중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소셜 커뮤니티에서 알아보세요! 그럼 아래 사진으로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허영만 전시회 리뷰기를 통해 !  200%전시를 즐기는 방법! 시각디자인과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말하는 전시 200% 즐기기 팁! 이번 전시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허영만 만화가님이 직접 국내 콘텐츠로 기획된 첫 전시라는 것인데요! 뿐만 아니라 해외 콘텐츠를 활용해 전시를 한다는 한계를 깼다는 것! 그리고 전시에서 화이트 큐브에 전시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고 재미있게 대세적인 흐름을 깨셨다는 것에 의미가 있는데요. 허영만 만화가의 <비트> 혹에서 나온 실제 오토바이를 전시회장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만화에서는 스즈키사의 오토바이가 나왔지만 영화에서는 혼다 오토바이가 나왔다는 것! 전시장에서는 여러분들이 스즈키사의 오토바이를 오브제로 만날 수 있답니다. 허영만 만화가 전시에 스즈키 오토바이가 필요하다고 혹시 소유하고 있는 주인이 있다면 전시를 위해 잠시 대여해 줄 수 있냐고 SNS에 공지를 올리자마자 전남 광양서 오토바이 소유자가 직접 사진과 글을 보내줘서 전시를 위해 잠시 기부하셨다는데요! 이것은 정말 허영만 만화가님의 힘! 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전시를 꼼꼼하게 관람하다 보면 허영만 만화가의 대표적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비트'와 '타짜'의 영화 콘티와 시나리오가 공개되고 영화 감독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상영된다고 하는데요!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은 이 영상을 통해 대 선배인 허영만 만화가의 말씀을 귀담아 들어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시각디자인과에서 미리 말해주고 싶은 볼거리는 바로 오마주! 박기봉 조각가가 직접 만화속의 인물들을 조각으로 만들어 전시를 했는데요! 각시탈, 무당거미의 이강토, 제 7구단의 고릴라, 식객의 성찬 등을 조각으로 표현해3D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니! 아무래도 훨씬 더 친근하고 가까이에서 만화 속 주인공들을 느낄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입니다!

 

 

 

 

 

허영만은 90년대 청춘에게 외환위기 만큼 강렬했던 '비트'의 감성을 대중들에게 선물했고 시청률 45%를 경신했던 드라마 '미스터 Q'는 작가의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해주었답니다. 또한, '타짜'는 대한민국의 영화계를 흔든 원작이 되었는데요! 그외에도 '식객', '꼴' 등 혀엉만 작가의 집요하고 디테일한 공부를 통해 그려진 만화들은 지금까지 많은 세대들에게 읽혀지면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화계의 거장의 전시! 놓치지 마세요! 시각디자인과가 정말 추천해드립니다! :)